겨울철 환기안된 집안이 요리후 음식냄새로 가득할때, 커피란 용병이 있습니다. 커피는 그 자체로 많은 사람들의 일상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 특히 커피의 향기는 우리를 편안하게 하고, 기분을 좋게 만드는 마법 같은 힘이 있습니다. 오늘은 집에서도 커피향을 가득 채울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. 커피 애호가라면 꼭 따라 해보고 싶을 아이디어들이니, 한 번 시도해 보세요!
1. 커피 캔들* 사용하기
커피향을 집 안에서 느끼고 싶다면 커피 향 캔들이 제격입니다. 커피 향 캔들은 집안 전체에 부드럽고 진한 커피향을 퍼뜨리며,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. 다양한 브랜드에서 커피 향을 느낄 수 있는 캔들을 판매하므로, 자신에게 맞는 향을 찾아보세요.
* 커피 향 캔들을 만들려면, 먼저 소이 왁스를 녹인 후, 커피 원두나 커피 향 오일을 섞습니다. 녹인 왁스를 캔들 용기에 붓고, 심지를 고정한 뒤 식혀서 완전히 굳힙니다. 커피 원두를 위에 장식하면 더욱 향긋하고 멋진 캔들이 완성됩니다.
2. 커피 원두로 향기 만들기
커피 원두를 그라인더로 갈아두면, 그 자체로 향이 진하게 퍼집니다. 커피 원두를 작은 그릇에 담아 두면 집 안 곳곳에서 커피향이 나기 시작합니다. 창가나 책상 위에 놓으면 향이 오래 지속돼 실내 분위기를 바꿔주는 데 효과적입니다.
3. 커피향 디퓨저** 활용하기
커피 향 디퓨저는 향긋한 커피향을 집안 곳곳에 퍼뜨릴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. 디퓨저는 지속적으로 향을 내기 때문에 커피향을 계속 즐길 수 있으며, 향기의 세기도 조절할 수 있어 실내 분위기를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.
** 커피향 디퓨저를 만들려면, 유리병에 커피 원두를 넣고, 식물성 오일(예: 호호바 오일)을 2/3 정도 채웁니다. 그 후, 커피 향 오일을 몇 방울 추가해 향을 강화합니다. 리드 스틱을 꽂고, 스틱이 오일을 흡수하여 향을 퍼뜨리게 두면 완성됩니다.
4. 커피 찻잔에서 자연스럽게 향기 나게 하기
커피를 마시고 난 후 커피 찻잔에 남은 커피 찌꺼기나 커피가루를 그대로 두면, 찻잔에서 자연스럽게 커피향이 계속 나게 됩니다. 이 방법은 아주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이며, 특히 아침에 커피를 마신 후 남은 찻잔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